최종편집일시 : 2019년 07월 21일 02시 + 즐겨찾기추가
총 게시물 399건, 최근 0 건
   

소통! 시민들은 말한다.

글쓴이 : 편집실 날짜 : 2019-06-17 (월) 15:57 조회 : 60


시민들은 말한다.

소통실까지 있는데도 왜 소통이 안될까?

#남원시 #소통 #전문성 #현실성 #위원회 #활용성
 

소통을 요구하는 것은 시민중심, 민간중심차원의 시민들이 원하는 사업을 하는 것이다. 이는 시민중심의 사업이 되어야 전문성과 현실성이 확보되어 효과나 가치가 크기 때문이다.

그런데, 왜 남원은 효과가 나지않으며, 소통을 강조할까? 그는 효과적인 가치가 나지 않는데, 기인한다 할것이다.

다시말하면 효과가 나지않는다는 것이고, 소통이 안되니까 소통을 강조하고자 소통실이란 부서를 운영하고 있음이다.

그럼 왜 소통실까지 운영하는데, 소통은 안되고 효과가 나지 않을까요?

참웃기죠....
이유는 간단합니다. 전문성이나 현실성이 떨어지는 거죠.. 다시말하면 시민 참여가 안된다는 겁니다. 오직하면 원탁회의니 시민강좌니 해서 별별스런 행위들을 하지만, 효과가 나지않는거죠.. 말하자면 소통이 안된다는 겁니다.
그런데 소통이 안되는 거 당연한 것인데도 뭔가를 모르가. 전문성이 떨어진 이유는 전문성있는 시민들이 참여를 안하는지 못하는지, 참여할수가 없다는 겁니다.

그 이유는 2가지죠..
담당부서나 관계자들이 전문가들을 선택하지 않는것...
둘째는 아예 참여할수 없도록 이행을 안하는거죠,...

상위법에는 각종 시민사회활동을 위하여 효과를 거두도록 전문성확보와 현실성 확보를 위하여 각종 위원회를 구성토록 되어 있죠... 아주 중요한 정책을 다르고 심의하는 기능에 있습니다.
그런데, 그 중요한 위원회를 남원시는 간부회의에서 대행을 해버리다 보니 전문가들의 참여나 현실성이 떨어진다 할수 있죠...

말도 안되는 정책자문위나 면피형 위원회나 앞세우고 중요한 정책을 심의에 대해서는 왜 등한시 하는지.....

그 예가 자원봉사위원회, 청소년위원회, 문화재 심의위원회 여기에 농촌사업이나 기타 정책과 예산을 심의하는 위원회 등은 지역의 현실과 업무적인 효과 등을 통해서 지역발전에 중요한 역할들이 반드시 필요하죠...

수년전 남원시는 무형유산의 도시라고 해서 상당한 예산이 책정되었죠... 그리고 많은 자료정리도 했고요..
그런데 왜 남원칼, 남원부채, 삼동굿놀이, 기타 등등은 왜 문화재 등록 등도 안했대요...
기타 여러가지 용역들을 주는데, 왜 정리만 하고 그대로 사장시키는 이유들은 뭐랍디까...???

참 웃기는 현상들 아닙니까? 돈 들이고 폼만잡고...그렇게 남원시는 돈이 많은가요? 그렇게 할일이 없는가요?

허긴 남원시는 재정자립도가 전국에서 1등이니.....

 


   

총 게시물 399건, 최근 0 건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399
남원의 하절기 광한루원과 기타 지역에서 진행되는 각종 프로그램들 어디가서 봐야 세부적인 일정과 진행내용을 알 수가 있나요.... ??광한루원 직원들에게 물으니 공연에 와야 배부해 드린다고 하던…
가람기자 07-01
398
참 곳곳에 투자를 하는데, 그 효과를 기대한다는 것 자체에 이해하기가 난해하다. 뭔가를 너무나 모른다는 생각이 들기 때문이다. 어줍잖은 투자들 좀 안하는 것이 남원발전을 꾀하는 길이라는 생각을 해 본다. 내 …
가람기자 06-30
397
시민들은 말한다.소통실까지 있는데도 왜 소통이 안될까? #남원시 #소통 #전문성 #현실성 #위원회 #활용성   소통을 요구하는 것은 시민중심, 민간중심차원의 시민들이 원하는 사업을 하는 것이다.…
편집실 06-17
396
“쑥대머리~” 하니 쑥 빠져나갔다는 것은.... 현대인들이 우리전통음악에 대해 관심이 적다는 생각을 해본다. 지난 춘향제시 기념식에서 쑥대머리 하니 사람들이 쑥쑥 빠져나가버리는 것을 보았다. 혹…
시스템관리자 06-06
395
예가람길의 각종 추진사업들을 보면서..... -목적사업에 적절한 내용들인가!-학교 앞이자 주변으로 학생들의 통행이 많은 곳으로 청소년 보호구역이고 아동보호구역 일 진데, 적절한 사업들이며, 그에 …
가람기자 05-24
394
그림: 현실성 보다는 학습형태는 무엇이고 문화형성은 주민참여형이어야 함인데, 오히려 몇몇이이러쿵 저러쿵 할수 밖에 없는 계획들은 아닌가.... 여기에 도시재생사업은 또 어떠한가... 실적만 만 올리는경우는 …
시스템관리자 04-24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
 
Copyright ⓒ www. All rights reserved.     contact:
상호(법인)명: 유한회사 남원포유 / 제보전화: 063)625-5857 / FAX: 063) 635-4216
주소: 우)55750 전라북도 남원시 옥샘길 31 (동충동)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하진상
등록번호: [전라북도, 아00490] / 종별: 인터넷신문 / 발행인·편집인: 하진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