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시 : 2019년 07월 18일 00시 + 즐겨찾기추가
총 게시물 399건, 최근 0 건
   

{시민이 느끼는 차원에서}어떻게 라는 차원에서....

글쓴이 : 시스템관리자 날짜 : 2019-04-19 (금) 13:18 조회 : 46


혁신에 앞장선다는데,

어떻게 라는 차원에서....

보도문: http://www.namwon4u.com/mw-builder/bbs/board.php?bo_table=B01&wr_id=7843

 

남원시는(시장 이환주) 일 잘하는 공직문화 변화에 앞장서기 위해 지난 3월 국민디자인단 공모사업을 신청하고 4.23. 대면평가를 앞두고 있다고 전했다. 남원시가 국민디자인단에 제출한 과제명은 사회적 가치 구현을 위한, 일하는 방식 개선이다.

불필요한 업무에 낭비되는 시간을 줄이고, 일하는 방식 혁신을 통해 국민을 위한 가치 창출하는 일에 몰입할 수 있도록 공무원 문화를 개선한다는 내용이다.

내가 생각하기엔 이 친구들이 무슨 장한 일을 했다고 하는지 이해를 할 수가 없다. 남원시의 각종사업을 보면 그저 애물단지 만들기라 할 수 있는 이상의 운영력이 확보되는 것이 무엇인인가를 묻지 않을 수 없다. 도대체가 남원시가 추구하는 방식의 가치 창출은 어디에서 오는가를 묻지 않을 수 없다. “[남원시 기획실 보도문]

수차례 남원시청 학습동아리 온새로미의 역할이나 실적들이 소개된바 있다.
또한 수차에 예산낭비를 줄였다는 내용들을 보았던 것으로 기억하고 있다. 개인적으로 이러한 동아리가 운영되고 있다는 자체만으로도 뭔가 희망적인 행정이 되겠다라는 생각이나 역시 행정이 그간의 관료주의적인 사고에서 조금은 변하고 있다는 생각을 해 본다.

이러한 차원에 학습동아리 온새로미에 효과와 가치에 대한 방안이란 차원에서 좀더 고민하는 기회를 가졌으면 하는 생각을 해 본다, 과연 동아리의 역할에 대해서 의문을 갖기 때문이다. 마스코트형으로 내세우는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과 아이디어를 모양새만 갖추고 내실을 갖지 못하거나 또한 내실을 어떻게 가져 올까 하는 의문을 갖기 때문이다. 자체적인 시선과 청내의 사고로는 변화를 가져 올수 있는가 하는 차원에서 관심있는 시민들의 의견을 듣는 체널 정도라도 갖는 다양성도 필요하기 때문이다.

기회가 된다면 티타임이라도 한번 갖고자 하는 생각을 해 본다. 모든 일에 있어 진정한 성과는 문화형성이 답이라고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시스템관리자 2019-04-22 (월) 10:30
가끔은 예산을 줄였다는 등.... 혁신에 앞장 섰다는 등으로 동아리가 소개되곤 한다.
이제는 국민 디자인단이라 해서 좀더 높은가치나 효과를 갖고자 한듯하는데,.....
왜 이들인가 라는 차원에서도 검토 되어야 한다.
시민들의 지역사회에 대한 실질적인 평가나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개선이나 효과는 비판적인 사고에서 부터 나온다 비판적일수 없는 행정에서의 개선은 현실적으로 진정한 효과에선 어려움이 있어 보인다.
당신들이 다 안다고 할수 없는데, 여론이나 문제점은 어떻게 파악하겠다는 것인지...
지금 남원의 소통이 진정한 소통인가 하는 차원에서 신뢰가 높지 않기 때문이다.
댓글주소
   

총 게시물 399건, 최근 0 건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399
남원의 하절기 광한루원과 기타 지역에서 진행되는 각종 프로그램들 어디가서 봐야 세부적인 일정과 진행내용을 알 수가 있나요.... ??광한루원 직원들에게 물으니 공연에 와야 배부해 드린다고 하던…
가람기자 07-01
398
참 곳곳에 투자를 하는데, 그 효과를 기대한다는 것 자체에 이해하기가 난해하다. 뭔가를 너무나 모른다는 생각이 들기 때문이다. 어줍잖은 투자들 좀 안하는 것이 남원발전을 꾀하는 길이라는 생각을 해 본다. 내 …
가람기자 06-30
397
시민들은 말한다.소통실까지 있는데도 왜 소통이 안될까? #남원시 #소통 #전문성 #현실성 #위원회 #활용성   소통을 요구하는 것은 시민중심, 민간중심차원의 시민들이 원하는 사업을 하는 것이다.…
편집실 06-17
396
“쑥대머리~” 하니 쑥 빠져나갔다는 것은.... 현대인들이 우리전통음악에 대해 관심이 적다는 생각을 해본다. 지난 춘향제시 기념식에서 쑥대머리 하니 사람들이 쑥쑥 빠져나가버리는 것을 보았다. 혹…
시스템관리자 06-06
395
예가람길의 각종 추진사업들을 보면서..... -목적사업에 적절한 내용들인가!-학교 앞이자 주변으로 학생들의 통행이 많은 곳으로 청소년 보호구역이고 아동보호구역 일 진데, 적절한 사업들이며, 그에 …
가람기자 05-24
394
그림: 현실성 보다는 학습형태는 무엇이고 문화형성은 주민참여형이어야 함인데, 오히려 몇몇이이러쿵 저러쿵 할수 밖에 없는 계획들은 아닌가.... 여기에 도시재생사업은 또 어떠한가... 실적만 만 올리는경우는 …
시스템관리자 04-24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
 
Copyright ⓒ www. All rights reserved.     contact:
상호(법인)명: 유한회사 남원포유 / 제보전화: 063)625-5857 / FAX: 063) 635-4216
주소: 우)55750 전라북도 남원시 옥샘길 31 (동충동)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하진상
등록번호: [전라북도, 아00490] / 종별: 인터넷신문 / 발행인·편집인: 하진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