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시 : 2019년 06월 25일 01시 + 즐겨찾기추가
총 게시물 397건, 최근 0 건
   

한해를 마감하며 새해에 거는 희망....

글쓴이 : 가람기자 날짜 : 2018-12-30 (일) 22:44 조회 : 45

2018년을 보내며, 새해에 바라는 희망!



우리 남원시의 발전을 위해서 자치시대 분권시대를 보다 발전시키기 위해선 청내의 사업부서나 기획업무를 하는 부서들은 팀제화와 능력제 운영을 하였으면 한다.

사실 지방자치단체에서는 가능한 일이 아니지만, 일부 특정부서라도 보다 능력발휘를 위해서 운영성을 확보하는 방안이 모색되었으면 함이다.

경쟁사회를 보다 경쟁적으로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결국 창의적인 창조력을 발휘하여 지역경쟁력, 지역경영력을 확보하는 길 뿐이다. 특히 지방자치시대가 되면서 좋은 조건 속에 있는 남원이 오히려 경쟁사회와 극도의 시대적 발전 속에서 적응력이 떨어져 있다는 점이다. 그로 인하여 옛 남원의 번영은 사라지고 갈수록 퇴보하여 타 자치단체에 뒤처진 남원이 되어 버린것이다.
이유야 여러가지 요인들이 있겠지만, 기존의 좋은 조건에 안주하여 변화하는 시대에 대한 적응력의 부족과 발전적인 새로운 모색을 못했다 할것이다.

그 예들이 흔히 말하는 춘향이 팔아먹다가 춘향이가 할머니가 되어 버렸다는 비유를 하는 표현들이 아닌가 한다.
이제는 광한루와 춘향만 팔은 것으로는 부족하다는 것이다. 다시말해 춘향만 파는데는 한계에 이르렀다는 것이다.

우리사회가 전통사회는 대부분 농사 짓는 기술만 있으면 되었드시 춘향만 팔아서는 작금의 시대에 충분할수가 없다는 것이다. 전통사회 와는 다르게 배만 불러서는 살수가 없기 때문이다.

이제 남원시가 나아갈 길은 곧 행정이 경쟁체재로 돌입하여 기업형 행정, 곧 경영형 행정을 통해서 경쟁력을 확보하여 지역발전을 도모하는 것 뿐이다. 필요한 관광사업도 활성화 시켜 관광객 확보도 늘리고, 여기에 경쟁력있는 다양한 상품이 개발되어 지역부가가치를 늘리는 길 이다.

또한 지역의 상공발전을 기하기 위한 특산품 개발과 인구증가와 경제발전을 위한 기업유치 및 기업 육성이 필요하다. 먼저 자치적인 경쟁력을 갖기 위해선 인구확보책이다. 적절한 소비가 가능해야 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환경조성을 위해서는 남원시가 방향설정과 이에대한 목표설정 등이 나와야 한다. 무엇을 할것이가의 명확히 하여 공무원들을 부려 먹어야 할것이 아닌가! 그러기 위해서 자치적으로 유능한 인재확보와 활용할수 있는 조건을 만들어 가야 한다는 점이다. 이를 위한 제도적 개선과 필요인원을 활용하는 자체적인 능력 개발제도가 필요하다 하겠다.

난 새해에는 이러한 부분에 고민을 하고 남원의 나아갈 방향설정과 그리고 무엇을 할것인가를 고민하는 남원이 되길 기대해 본다. 이것이 새해에 거는 기대이자 희망이다.

-요 천 가 람-


   

총 게시물 397건, 최근 0 건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397
시민들은 말한다.소통실까지 있는데도 왜 소통이 안될까? #남원시 #소통 #전문성 #현실성 #위원회 #활용성   소통을 요구하는 것은 시민중심, 민간중심차원의 시민들이 원하는 사업을 하는 것이다.…
편집실 06-17
396
“쑥대머리~” 하니 쑥 빠져나갔다는 것은.... 현대인들이 우리전통음악에 대해 관심이 적다는 생각을 해본다. 지난 춘향제시 기념식에서 쑥대머리 하니 사람들이 쑥쑥 빠져나가버리는 것을 보았다. 혹…
시스템관리자 06-06
395
예가람길의 각종 추진사업들을 보면서..... -목적사업에 적절한 내용들인가!-학교 앞이자 주변으로 학생들의 통행이 많은 곳으로 청소년 보호구역이고 아동보호구역 일 진데, 적절한 사업들이며, 그에 …
가람기자 05-24
394
그림: 현실성 보다는 학습형태는 무엇이고 문화형성은 주민참여형이어야 함인데, 오히려 몇몇이이러쿵 저러쿵 할수 밖에 없는 계획들은 아닌가.... 여기에 도시재생사업은 또 어떠한가... 실적만 만 올리는경우는 …
시스템관리자 04-24
393
  ■지리산과 허브... 조금전에 페북허브밸리님의 초청이 있어 들어가서 몇자적고 올려는데, 글이 올라가지 않네요,. 해서 필자가 운영하는 방에 올려 봅니다. 잘 어울리는 컨셉이죠.. 한…
시스템관리자 04-24
392
혁신에 앞장선다는데,어떻게 라는 차원에서.... 보도문: http://www.namwon4u.com/mw-builder/bbs/board.php?bo_table=B01&wr_id=7843   “남원시는(시장 이환주) 일 잘하는 공직문화 변화에 …
시스템관리자 04-19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
 
Copyright ⓒ www. All rights reserved.     contact:
상호(법인)명: 유한회사 남원포유 / 제보전화: 063)625-5857 / FAX: 063) 635-4216
주소: 우)55750 전라북도 남원시 옥샘길 31 (동충동)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하진상
등록번호: [전라북도, 아00490] / 종별: 인터넷신문 / 발행인·편집인: 하진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