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시 : 2019년 02월 17일 12시 + 즐겨찾기추가
총 게시물 692건, 최근 0 건
 

위기를 기회로 삼아 남원발전 이루어야....

글쓴이 : 시스템관리자 날짜 : 2019-02-03 (일) 14:16 조회 : 54


위기를 기회로 삼아 남원발전 이루어야....


국가의 어려움으로 정부는 지역의 자원개발을 위한 풍부한 자금을 풀고 있다
. 이러한 자금력을 통하여 남원의 잠재된 자원을 잘 활용하여 남원발전을 이루는 기회로 삼아야 한다.
지금이 남원이 다른 지역을 따라잡을 수 있는 기회이며, 남원만의 특성을 살리어 새로운 도약을 할 수 있는 기회기 때문이다.

그간 남원은 지방자치시대에 이르러 지역발전을 위한 새로운 모색을 못하고 안주함으로 인해 전국의 가장 낙후된 도시로 전락해 버렸다. 전통사회인 농경사회에서도 평야지가 많은 전북의 어느 도시에도 뒤떨어지지 않았었다. 그러나 지방자치시대에 이르러 자치시대가 되면서 남원은 지역의 특성을 살리지 못하고 오히려 각종 명품의 브랜드 마저도 활용하지 못하고, 도내의 시지역은 물론, 군지역과의 경쟁력에도 미치지 못하고 있음은 심히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다.

전국의 어느 자치단체나 남원의 풍부한 자원을 부러워 하고 있다
. 특히 남원은 자치시대에 가장 걸맞는 다양한 명품브랜드와 가치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현실임에도 남원의 가치를 활용하지 못하고 오히려 시대ㅇ에 뒤떨어 짐은 물론, 경쟁력에서도 바닥을 기는 전국의 대표적인 피폐도시,낙후도시로서 명성을 떨치고 있다는 것이다.

대표적인 실적이랍시고 귀농귀촌정책을 내세워야 하고 일자리랍시고 내세우는 것이 국가의 어려움으로 지원되는 복지/문화 등의 기초임금도 안 되는 일자리들을 거론하는 형태로 현재의 대한민국이 아닌 다른 나라, 다른 시대를 살아가는 듯한 착각이 드는 정책들이 만연되어 있어 보인다.

가능성확보, 다양한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경쟁력확보는 남원이 나아가야할 가장 급선무 방향이다. 지금 남원의 행정력은 지역의 자원을 활용하여 경쟁력을 확보하고 그리고 시민들은 좋은 조건에서 일을 할 수 있어야 할 것이다.

이를 위한 행정의 투자방향이다. 지역성, 현실성, 운영력을 확보하여 지역의 경쟁력과 발전을 꾀하여야 한다는 것이다.

기해년 돼지해는 남원의 잠재력을 이끌어 내는 Innovation Namwon(혁신 남원) 이 되는 해가 되었으면 한다. 최대한 창의력을 발휘하여 남원의 잠재된 동력을 이끌어내는 한 해가 되길 기대해 본다.

그 선상에 남원다움이란 주제가 제 역할을 할수 있기를 기대 해 본다
.



 

총 게시물 692건, 최근 0 건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그저 어느날인가는 구절 구절 나만의 불만에 몸부림 칠떄도 있습니다. 그저 안타까웁다는 생각에 미련 곰탱이란 말이 그저 흘러 나올때도 있네요. 이런때 주절 주절 막 갈겨대는게 스트레스 해소라고 할까요…
남원포유 11-27
692
위기를 기회로 삼아 남원발전 이루어야.... 국가의 어려움으로 정부는 지역의 자원개발을 위한 풍부한 자금을 풀고 있다. 이러한 자금력을 통하여 남원의 잠재된 자원을 잘 활용하여 남원발전을 …
시스템관리자 02-03
691
대강면 순자강(섬진강)이 변하고 있다. 돼지해! 신년이 되어선지 일정이 바쁘다. 특별한 일들을 하는 것도 또한 나랏일을 하는 것도 아닌데, 사람 사는 일이 왜 이리 바쁘고 챙길 일이 많은지....역시 오늘…
시스템관리자 01-24
690
교토의 코무덤을 고향땅으로... 일본은 교토의 코무덤에 대해서 정중히 사과하고, 정성으로 이장하라!     일본 교토, 풍신수길의 사당 앞에는 코무덤이 있습니다. 말하자면 침략자…
시스템관리자 08-15
689
답은“지역경제 활성화”인데....남원시는 예산동아리 재정혁신을 위한 퇴직 선배님들과 토론회를 갖는다는 것이다. 아무래도 퇴직공직자들의 노하우어를 참고하겠다는 의미로 보인다. 지난번 이환주시장은 민선7기 …
시스템관리자 07-21
688
예나 지금이나....조선시대, 술 취한 수령과 형방의 송사[신한국문화신문=김영조 기자]  요즘 사회 관련 뉴스에는 양승태 대법원이 법원행정처를 통해 박근혜 정부와 이른바 '재판 거래'를 했다는 의혹과 관련…
시스템관리자 06-05
687
운 좋은 남원이 되길 기대 해본다.  나처럼 뚜렷한 목표 없이 막 살아온 목사(목적 없이 사는 사람)에겐 정치를 왜 할까!라는 궁금증을 갖게 한다.누군가는 해야 되지만, 그래도 폐가 되지 않는 사람들이나 열…
편집실 06-05
686
자치단체의 집행부 이상으로 의회의 역할은 중요하다. 현재 우리의 지방자치는 무늬만 지방자치란 평가에 있을 정도로 의회의 역할이나 또한 제 기능을 발휘하는 데에 부족함이 많다 하겠다.  특히 지방이 재정…
시스템관리자 05-29
685
1) 남원동학 남원동학혁명후 핍박이 심하여 거의 숨겨지거나 지역에서 살지 못하고 떠났지 않은가 하는 생각을 해 봅니다.그나마 그간 조사한 자료를 정리한 내용을 소개해 봅니다.. ------------------------------…
시스템관리자 05-28
684
2)남원동학과 관련한 지역사회의 인식...언젠가 인터넷을 통하여 ‘김지하 선생의 사상기행’을 읽게 되었다.  여러 페이지가 남원사람들에 대한 비난이었다. 김지하선생이 남원을 방문했을 때 남원의 유지 분…
편집실 05-28
683
목공예고장으로 알려져서 공예품이라도 하나 사로 왔더니.... "어느 젊잖아 보이는 분의 말이다. 지난해도 오고 금년에도 왔는데, 변한게 없다고...공연은 지역사람들이나 한가롭게 보는 것이지, 외지에서 온 …
시스템관리자 05-21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
 
Copyright ⓒ www. All rights reserved.     contact:
상호(법인)명: 유한회사 남원포유 / 제보전화: 063)625-5857 / FAX: 063) 635-4216
주소: 우)55750 전라북도 남원시 옥샘길 31 (동충동)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하진상
등록번호: [전라북도, 아00490] / 종별: 인터넷신문 / 발행인·편집인: 하진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