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시 : 2017년 06월 24일 05시 + 즐겨찾기추가
총 게시물 662건, 최근 0 건
   

남원 문화도시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 공모 세심한 고민있어야....

글쓴이 : 편집실 날짜 : 2017-03-06 (월) 12:55 조회 : 120


남원 문화도시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 공모

, 도시문화 아카데미운영 등 단체 모집 좀더 심혈 기울여야...

남원시 문화도시사업추진위원회는 시민들을 전문 인력으로 양성시키는 사업과 생활 속에서 문화를 향유하고 체험하는도시문화 아카데미사업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4년째에 접어드는 과 작년부터 새롭게 진행된도시문화 아카데미사업은 지난해 남원춤을 비롯해 연극(동원재판), 문화지도 만들기, 다양한 문화기획자 양성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올해부터는 남원 문화도시 특성화 분야인소리(사운드)문화라는 주제로 브랜드 가치를 만드는 것을 바탕으로 진행될 예정이라는 것이다. 

난 이러한 부분에서 전문가는 아니지만 지속성이란 말을 강조하고자 한다. 지속성이 없다면 전문인 양성이란 말과는 좀더 고민이 되어야 하기 때문이다. 

지난핸 춤, 동원재판, 금년엔 소리.... 이러한 금년엔 소리.... 이러한식은 문화라기 보다는 공연(예술)이란 말이 더 어울리기 때문이다 

과연 문화도시란 공연형이 전부인가 하는 점에서 좀더 고민이 되어야 하며, 지속성이 아닌부분도 좀더 고민되어야 한다 

오히려 지속성이라 한다면, 기타교실이라 든가 소리교실 등이 더 적절한 표현이라 하겠다 

그럼 남원문화도시에선 어떤 방향을 추구해야 하는가 하는 점에서 프로그램 개발이다. 난 지난해 김삼의당 기념식 행사를 고민하면서 김삼의당의 시를 시낭독회를 통해서 그들 부부의 삶을 시낭독으로 표현함을 보면서 남원인들의 삶을 표현되어선지, 더욱 감동적이었다.

이러한 프로그램들이 남원적이고 창작적이지 않은가 하는 생각을 해 본다.
좀더 고민을 해보자, 특히 남원재생도시 사업이 추진된다고 한다. 그렇다면 어떠한 측면에서 재생이 가능한가 하는 점에서 보다 창의적인 고민이 되었으면 한다.

결국은 지역의 문화적 측면에서 검토되어야 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문화는 문화는 예술/공연 분야에서만 검토된다는 것은 너무 소극적이라는 점이다.

사람살아가는 차원의 인문학적인 차원에서 생활문화나 나아가 문학, 그리고 더 나아가서 역사문화가 기본적인 기반이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다시말해 현대적 감각만을 추구하다간 참여자들의 향유나 남겨진 것은 방치된 시설이나 뒹구는 수준이 되기 쉽상이기 때문이다.

그간 남원문화도시 하면서 여러가지 시설들과 장비들이 지금 어떻게 관리 되고 있는가 관계자들은 알기나 하는지 의문을 던져 보면서 더욱 세심한 관심과 고민을 요구해 본다.


편집실 2017-03-10 (금) 03:13
영속성과 지속성 이라는 차원에서 문화발굴이나 되었을때 가치가 발휘된다는 점을 고려하면 어느정도의 선택의 폭이 근접해 짐을 알수 있을 겁니다. 정말 고민하고 고민하여 남원문화발전에 남원발전의 기틀이 되길 기대해봅니다.
댓글주소
   

총 게시물 662건, 최근 0 건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그저 어느날인가는 구절 구절 나만의 불만에 몸부림 칠떄도 있습니다. 그저 안타까웁다는 생각에 미련 곰탱이란 말이 그저 흘러 나올때도 있네요. 이런때 주절 주절 막 갈겨대는게 스트레스 해소라고 할까요…
남원포유 11-27
662
“남원시 공무원들이 지난해에 이어 남원의 역사와 숨은 이야기, 우리 고장의 문화·유적을 학습하고 탐방하는 교육의 기회를 갖는다. 상․하반기 두 차례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시민들과 공감하고 홍보하기 …
편집실 05-28
661
  1. 바람직한 심의위원회나 시민참여 운영 해야....2. 기획력부족이나 평가능력 부족에서 오는 문제점 더 커.... 남원시 안전경제건설국(국장 박재기)이 5월 22일부터 26일까지 경제과를 시작으로 국 전체 …
편집실 05-22
660
그림1 얼마 전 8천만원인가 얼마인가 들여서 홈페이지를 제작했다. 그런데, 지난해 또다시 2억을 들여서 시홈페이지 제작을 했다고 한다. 사실 행정의 홈페이지는 제작이 아니라 업그레이드 수준이다. 있는 자료 올…
시스템관리자 04-26
659
청소년수련관, 페러다임의 전환 필요.. 좀 더 고민해서 획기적인 발상의 프로그램이 운영되어야....남들이 잘되는 프로그램이라해서 따라하는 풍토는 버려야...중복되거나 유사한 프로그램운영은 두 곳다 제기능 …
편집실 04-08
658
남원 문화도시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 공모 ‘꾼, 도시문화 아카데미’운영 등 단체 모집 좀더 심혈 기울여야... 남원시 문화도시사업추진위원회는 시민들을 전문 인력으로 양성시키는 ‘꾼’사업과 생활 속에서 …
편집실 03-06
657
사이버 홍보단 넘쳐나는 정보, 범람하는 정보 속에서 어떻게 남원은 대처할 것인가라는 고민은 계속된다. 하지만 이러한 상황에서도 반목되는 것은 시민과 행정과의 괴리다. 행정은 엄청난 재원을 투자하면서 최선…
편집실 02-15
656
사이버 홍보! 이런 문제는 어떻게 하여야 하나요...요즘 주위에서 질문이 많네요..모바일과 인터넷이 연동이 되면서 SNS에 대한 관심이 크게 높아진 것이다. 간단히 맛집소개하고 사진 올려서 설명하면 되는 경우들…
편집실 02-14
655
                       -상식적인 답변들을 하면 좋을 테지만...금번 인사관련을 들여다 보니 '…
편집실 01-13
654
왜 쓸데없는 짓 하냐? 남원시가 하는 사업, 누가 믿어...등의 패배주의 팽배...!   어제는 남원시 요천로 광한루원 동편의 상가 주민들과 남원시 문화관광과와의 대화의 장으로 공청회를…
가람기자 11-26
653
김삼의당 탄생 247주년 기념 시대를 넘어선 여인, 김삼의당!김삼의당 한시 조명을 통한 문화자산 확보 남원이 주목해야할 남원의 문화유산, 김삼의당! 남원은 문화도시를 위한 지향(志向)을 어디에서 찾아야 하는…
편집실 11-14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
 
Copyright ⓒ www. All rights reserved.     contact:
상호(법인)명: 유한회사 남원포유 / 제보전화: 063)625-5857 / FAX: 063) 635-4216
주소: 우)55750 전라북도 남원시 옥샘길 31 (동충동)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하진상
등록번호: [전라북도, 아00490] / 종별: 인터넷신문 / 발행인·편집인: 하진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