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시 : 2020년 05월 29일 03시 + 즐겨찾기추가
총 게시물 4,975건, 최근 0 건
   

핑크뮬리와 국화가 만발하는 남원의 가을

글쓴이 : 편집실 날짜 : 2019-10-07 (월) 14:57 조회 : 294


핑크뮬리와 국화가 만발하는 남원의 가을

신생마을의 “핑크뮬리”와 “허브&국화 향 페스타”



이제 완연한 가을이다. 조금은 길어지는 듯 했던 더위도 태풍과 함께 모두 날아가 버리고 하늘은 높고 바람은 기분 좋은 가을이 우리를 기다린다.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10월의 가을, 여기 저기 놀러 다니기도 참 좋은 시간이 됐다.

가을의 정취에 흠뻑 빠져보고 싶은 당신이라면, 이것저것 잴 것 없이 남원으로 향해보자. 꽃과 함께하는 잔치, 그리고 꽃의 물결이 반겨줄 것이다.

남원 신생마을의 아름다운 핑크빛 물결



핑크빛 물결이 남원을 배회하고 있다. 그리고 작년부터 시작된 핑크빛 물결은 올 해 이제 절정에 다다른다.


2018년 전국적으로 유명세를 치른 남원시 신생마을의 핑크빛 장관은 올해 더 화려하고 정돈된 모습으로 관광객들의 방문을 기다리고 있다.


요새 신문을 보면 전국 각지에서 핑크뮬리를 식재하며 관광객들의 방문을 기다리고 있다. 하지만 단순히 공터에 핑크뮬리만 식재하고 사진 찍기 좋은 곳이라고 홍보하는 여타의 지역과 다르게 남원 신생마을에는 많은 이야기가 씨줄과 날줄로 엮여 핑크뮬리에 담겨 있다.


남원 신생마을에는 어떤 사연들이 숨어 있는 걸까?


남원에 위치한 신생마을은 과거, 난치병으로 여겨지던 한센병 환자들의 마지막 희망과도 같은 곳이었다.


남원에 거주하던 한 한센병 환자가 한센병을 치료하기 위해 움막을 짓고 거주하면서 근처 약수 물로 꾸준하게 치료에 힘쓰다가 한센병이 완쾌되었다는 소문이 돌자 다른 여러 한센병 환자들이 모여들어 마을을 이루었다.


왕방산 협곡에 위치한 신생마을은 그 경사면에 마을을 이루었고, 평야는 찾아보기 힘든 곳이다.

그리고 세월이 흐르면서 한센병 환자들이 모두 떠나고 마을은 경사면을 따라 텅 빈 공터가 되었다.

사람이 떠난 이곳에 새롭게 둥지를 튼 것이 바로 핑크뮬리였다.

신생마을의 계단식 정원은 보는 사람의 시선을 잡아끌며 묘한 황홀경에 빠지게 만든다. 그저 평지에 조성된 여타의 핑크뮬리와는 다른 자연적인 아름다움을 우리에게 제공한다.

가장 아래쪽에서 올려다보아도, 가장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아도, 서는 곳에 따라 달라지는 풍경이 우리에게 더욱 많은 시각적 경험을 선사한다.

중간, 중간 위치한 포토존들은 핑크뮬리가 피어 있는 곳이면 절대 허투루 여기지 말고 다 찾아보고 가라는 배려로 보이기도 한다. 특히 이 곳의 포토존은 신혼부부가 웨딩촬영을 하기에 가장 이상적인 장소로 소문이나 가을이면 예비 신혼부부의 모습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특별한 야외 전시회도 감상이 가능하다. 신생마을 핑크뮬리 곳곳에 흑백사진으로 기억되는 남원의 옛 모습들을 숨은그림찾기 하듯 전시해놓아 핑크빛 아름다움 속에서 우리를 행복했던 핑크빛 기억으로 빠져들게 만든다.

신생마을 주변에는 작고한 최명희 작가의 최고의 대하소설 ‘혼불’을 기념하는 혼불문학관과 소설 혼불의 무대이자 여러 드라마와 화보 촬영으로 전국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서도역도 있으니 빠뜨리지 말고 찾아보자.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허브 & 국화 향 페스타”



민족의 영산이자 식물의 보고인 지리산에서도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축제가 기다리고 있다. 지리산에서 자란 천연 허브의 아름다움과 향을 느낄 수 있는 지리산 허브밸리 “허브 & 국화 향 페스타”가 10월 12일부터 10월 20일까지 남원 운봉읍 지리산허브밸리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남원시는 사)허브육성사업단을 비롯한 허브단체와 함께 지역 작가와 음악인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허브와 국화 조경 전시를 비롯해 향기 체험과 버스킹 공연 등 지리산 대자연 속에서 정원의 향기를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계획되어 있다.


이번 “허브 & 국화 향 페스타”의 대표 행사는 “국화향 경관”이다. 복합토피아관 잔디광장 및 뒤편 원형광장에 8천여송은 됨직한 국화를 배치하는 것을 골자로 하는 “국화향 경관” 행사에는 감성이 넘친 토피어리 조형물도 배치하여 방문객들이 국화꽃 나라에 온 듯한 느낌을 연출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그리고 이번 축제가 열리는 허브테마파크는 “허브 & 국화 향 페스타”의 개최를 계기로 남원의 동부권 랜드마크로 우뚝설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에 열리는 허브밸리 국화 축제는 다른 지역보다 국화 규모는 크지 않다. 하지만 정원을 컨셉으로 조형물과 국화의 조화를 추구하며 사람들의 감성을 자극해 다른 곳과 차별화된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주최 측은 인위적인 조형물은 가급적 자제하고, 주위의 자연환경을 최대한 이용하며, 기존의 시설물은 창조적으로 변용하여 지리산의 대자연을 그대로 느끼고 힐링 할 수 있는 축제로 만들어 가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축제가 지향하는 감성 축제로서의 포부는 “몽환 정원”에 압축되어 표현되고 있다. 그라스와 기장류, 숙근초화류 등 13종 576개의 식물을 활용하여 부드러우면서도 자연스럽게 흐늘거리는 몽환적 느낌의 정원분위기를 연출하고자 하는 “몽환 정원”은 정원의 규모는 아담하지만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담은 정원을 조성하여 야생화가 피어있는 지리산 가을의 낭만과 힐링을 최대한 체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잔디광장 주변과 복합토피아관 로비에는 봄철의 라벤더 힐 페스타 때와 동일하게 힐 카페와 정원 프리마켓을 운영할 계획이다. 라벤더 언덕에는 포토존은 물론 테이블, 소파와 같은 다양한 소품을 설치하여 가을 국화 향기 속에 사랑과 힐링의 정원 축제를 만들어갈 예정이다.



다채로운 꽃들과 함께하는 남원의 가을





지리산에서는 허브와 국화가, 신생마을에서는 핑크뮬리가 만개하며 잊지 못할 가을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되는 2019년 10월!



시간이 된다면 둘레길도 걸어보고 600년을 맞은 광한루에서 다채로운 행사도 감상하며, 금요일, 토요일에 남원 공설시장에서 열리는 ‘월매 야시장’까지 즐겨 본다면 아마 3박 4일도 모자란 특별한 가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가을은 더욱 깊어져가고, 우리가 마음껏 가을 풍경을 즐길 수 있는 날도 그리 많지 않다.



2019년, 대한민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꽃의 물결을 보고 싶다면, 지금 당장 남원여행 계획을 세워보자. 그 곳에 가장 따스하고 아름다운 가을의 풍경이 우리를 반겨줄 것이다. 









이름 패스워드
비밀글 (체크하면 글쓴이만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총 게시물 4,975건, 최근 0 건
번호 제목 날짜
4975
오직 시민의 행복과 직결되는지속 가능한 남원 만든다.문화관광산업화 – 지역경제 견인– 스마트팜 조성 – 생활밀착형 행정 등 과감히 추진 2020년 시정 방향 ...남원 지속가능한 발전과 재도약 위해 행정력 집중키로진심으로 전력을 다하면 하늘도 알아차린다고 했다.남원시가 …
01-03
4974
- 이환주시장 2020년 신년 기자간담회 -“시민의 행복이 남원의 내일입니다.”일념통천의 자세로 진정성을 다해 모든 일을 헤쳐나감의료대학 – 전기열차 등 현안 사업도 더욱 박차이환주 시장은 1월 2일(목)에 2020년 신년 기자간담회를 갖고 새해 시정목표를‘시민의 행복이 남원의 내일입니다’로 정하고 일념통천(一念通天 :…
01-02
4973
2020년은 지구촌 한국어 공용어 시대로 발돋음 기대    아프리카에서 한국어 알리는 자원봉사 국위선양 실천   □ 방탄소년단(BTA)한류(韓流)뜨자, 한국어학습 열풍에 덩달아 발돋음 21세기 세계 언어학계는 한국어학습 열풍으로 공용어로 발돋음하고 있다고 최근 영국의 유명한 BBC 방송…
12-30
4972
함께 만드는 행복한 변화 남원시의회가 시작합니다.존경하는 남원 시민 여러분!찬란한 경자년(庚子年)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지난해의 고단함과 아쉬움은 뒤로 하고, 희망과 행복을 가득 품고 뜨겁게 떠오르는 지리산의 태양처럼 금년 한 해 시민 여러분께서 기대하고 소망하는 모든 희망과 꿈들을 다 이루시길 기원 드립니다.먼저, …
12-26
4971
2020년 庚子년 새해엔 어떤 성취를 이루어 볼까! 구하면 열린다는 말처럼, 노력하면 얻는다는 말이 아닌가. 새해에는 덕음봉과 애기봉 길의 성취단들을 통해서 소원하는 모든 일들을 성취해 보자! 노력하고 소원하면 이루어 지기 때문이다.  예로부터 애기봉길엔 소원을 기원하는 명소가 있다. 그만큼 유구한 …
12-21
4970
明見萬里(명견만리)시정 실현으로 “천년남원명성 드높였다” -전국에서 가장‘살림살이’잘한 남원시 -내년 국가예산 사상 최대치 총 4,471억(2020년 반영 105개 사업 1,128억) 확보 -융성하는 문화관광도시완성 위한 기틀마련-‘남원사랑상품권 120억’판매달성 … 지역경제유발 효과‘톡톡’ 2019년 남원시정…
12-16
4969
 아프리카 탄자이나 젊은층 많아 잠재적 성장 가능성 한 국가의 미래는 국민의 도덕성과 신뢰가 개선되어야                                 &n…
12-11
4968
이용호 의원, 남원·임실·순창 핵심사업 국가예산 대거 확보 … “예산왕 실력, 올해도 빛났다” - 내년도 예산 105억 3,600만원, 총사업비 2,863억원 규모 확보- 남원 △지리산 친환경 전기열차 도입 △육아종합지원센터 건립 △만인의총 유적정비 등- 임실 △이도지구 병목지점 개선 △운종교차로 개선 △임실~장수 …
12-11
4967
□ 한국어학습 열풍 한류따라 세계 공용어로 발돋음   21세기 세계 언어학계에 한국어 학습열풍으로 공용어 상종가로 치솟고 있다고 최근 영국의 유명한 BBC 방송이 소개하였다.    "지난 2012년 한국 가수 '싸이 강남스타일'에 이어 근래 '방탄소년단'과 함께 'K-POP 인기'로 인해 전 세계가 한국어학습…
12-09
4966
등용문..... “황하(黃河) 상류의 하진(河津)을 일명 용문이라 하는데, 흐름이 매우 빠른 폭포가 있어 고기들이 오를 수가 없다. 강과 바다의 큰 고기들이 용문 아래로 수없이 모여드나 오르지 못한다. 만일 오르면 용이 된다.(一名龍門, 水險不通, 魚鼈之屬莫能上. 江海大魚, 薄集龍門下數千, 不得上.…
12-05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
 
Copyright ⓒ www. All rights reserved.     contact:
상호(법인)명: 유한회사 남원포유 / 제보전화: 063)625-5857 / FAX: 063) 635-4216
주소: 우)55750 전라북도 남원시 옥샘길 31 (동충동)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하진상
등록번호: [전라북도, 아00490] / 종별: 인터넷신문 / 등록년월일 2015년 8월 10일
발행인·편집인: 하진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