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시 : 2017년 12월 11일 20시 + 즐겨찾기추가
총 게시물 4,921건, 최근 0 건
   

농촌문화체험지원 “플랫폼 운영”

글쓴이 : 편집실 날짜 : 2017-08-16 (수) 23:53 조회 : 353






농촌문화체험지원 플랫폼 운영

떠나는 농촌에서 찾아오는 농촌으로.....



농촌문화체험지원을 하는 플랫폼을 운영하고자 사업설명회를 합니다.

우리고장의 농촌이 그간 떠나는 농촌이었다면, 이제는 찾아오는 농촌으로 탈바꿈하는 프로그램을 계획하였고 이를 운영하고자 설명회를 갖고자 합니다.

전국 어디나 마찬가지겠지만, 농촌에 대한 여러 가지 사업시설들이 투자가 되어 있지만, 대부분이 방치되어 있거나 운영력을 확보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설들은 물론, 마을의 마을 회관이나 황토방들이 사실상 운영을 하기엔 사실상 불가능한 상태죠....

사업비를 대 줄때는 사업비가 있으니 인건비가 나오니 사업을 한다고 하지만, 수익이래야 운영비는 고사하고 전기세도 벌기 어렵다는 것은 누구나 알수 있을 겁니다. 특히 홈페이지 자체도 운영하지 못한다거나 특히 마케팅이나 설령 체험을 하기 위하여 도시민들이 방문을 한다고 해도 마을에서 자체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는 것이 불가능 할 수밖에요..

이러한 문제점들을 해결하고 운영력을 지원하는 방안들이 검토됨은 물론, 홈페이지를 효과적으로 운영하고 또한 홈페이지를 각각의 시설이나 사업장들에 맞게 만들고 또한 운영하는 방향과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방향들을 제시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지리산문화해설사 자격과정을 이수하신 분들을 중심으로 사업설명과 또한 사업제안을 위하여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어떠한 관심과 어떠한 투자가 이루어질지는 모르지만, 얼마나 실현가능성에 대해서 평가를 할지 궁금하기만 합니다.

사실 몇분의 추진위원들에게는 이러한 사업구상에 대해서 2회에 걸쳐 사업설명회를 한바 상당히 좋은 반응을 얻었음을 생각할 때 많은 사람들에게 어떠한 반응이 있을지 궁금하기만 합니다.

내 개인적으로는 100%가 만족해 했을 때 가능성에 대해서 충분히 만족을 했을때만이 사업시도를 하려고 하고 있으며, 일단은 사업설명회에 불과하고 또한 여러 가지 추진되는 프로그램들을 소개하는 사전에 경험하는 기회를 가져서 참가자들이 감동이나 상당한 느낌을 가질때에 한해서 사업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사실 난 오랜 경험에서 나름대로 자신을 하는 부분이 있으며, 또한 참가하는 모두가 반응이 좋을 때 의욕도 있으며, 또한 참여하고픈 열망도 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다시말하면 운영하는 사람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지 못하는데, 다를 고객들에게서 호응을 얻을 것으로는 보지 않기 때문입니다.

최소한 지역의 관계자들에게 마저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감동을 주지 못할 바엔 다른 고객에게서도 감동을 얻어내지 못할 것은 뻔 하기 때문입니다.

농촌문화플랫폼을 통해서 우리고장의 농촌문화체험지원센터가 성공적으로 실천되어 다시한번 남원발전이라는 새로운 희망과 기회가 생기길 기대해 봅니다  

내일은 "농촌문화 플랫폼 운영"이라는 주제의 사업제안을 하는 설명회 계획하고 있습니다.

먼저, 전직중등부 교장으로 계셨던 선생님 몇분과 지리산 조합에서 근무하시는 공무원분 등..

여러분들에게 협조와 또한 사업계획에 대해서 설명을 했더니 아직까지는 좋은 방향에서 적극 참여하겠다는 약속들을 하십니다.
해서 자신을 가지고 지역내 농촌생활과 각종 시설들을 활용하는 방안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편집실 2017-08-17 (목) 00:28
내일은 "농촌문화 플랫폼 운영"이라는 주제의 사업제안 설명회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여러 전직 교장선생님들과 관심있는 분들에게 설명을 드렸더니 큰 관심을 갖고 추진을 해보자는 의견입니다.
먼저 프로그램을 직접체험해보는 것도 좋을것 같아서 시연을 해 볼계획입니다.
새로운 농촌문화를 만들어 볼 계획이긴 합니다만 어느정도나 행정의 협조와 참여자들의 의지를 발휘할지에 대해서 고민을 해 봅니다.
특히 여러 예외의 상황에서 검토를 해 볼 계획입니다. 염려되는 사항이나 각종 문제점에 대해서는 상당히 보완과 예상되는 부분들을 감안하였지만, 어떠한 상황이 전개될지는 모르기 때문에 더 많은 검토를 하해 보곤 합니다.
댓글주소 답글쓰기
이름 패스워드
비밀글 (체크하면 글쓴이만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총 게시물 4,921건, 최근 0 건
번호 제목 날짜
4921
.13시 현재
12-05
4920
.
12-05
4919
전북 장수서 가야 수장층 무덤을 알리는 마구류 출토재갈(판비), 발걸이(등자), 말띠꾸미개(운주), 말띠고리(교구) 따위로 다양 발굴현장 설명회 개최 / 11.9. 낮 1시 [신한국문화신문=한성훈 기자]  문화재청(청장 김종진)의 허가를 받아 장수군(군수 최용득)과 (재)전주문화유산연구원(원장 유철)이 조사하고 …
11-08
4918
남원 유곡리 및 두락리 고분군,종합정비계획 최종보고회의 개최 남원시(시장 이환주)는 10월 16일(월) 전라북도기념물 제10호 지정되어 있는 남원 유곡리 및 두락리 고분군 종합정비계획수립 용역 최종보고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남원시 인월면 유곡리 성내마을 북쪽에 있는 남원 유곡리 및 두락리 고분군은 삼국시…
10-17
4917
전북도의 국가예산이 사상 처음으로 6조원 시대를 열 전망이다.정부는 전북지역 현안 사업비 6조 715억 원이 반영된 2018년 정부 예산안 429조 원을 지난달 29일 국무회의에서 의결했다.    전북도는 애초 총 989건에 7조 1천590억 원을 요구했으나 각 부처 심의를 거쳐 정부안에 6조715억 원이 최종 반영됐다.지난해 …
09-12
4916
농촌문화체험지원 “플랫폼 운영”떠나는 농촌에서 찾아오는 농촌으로..... 농촌문화체험지원을 하는 플랫폼을 운영하고자 사업설명회를 합니다. 우리고장의 농촌이 그간 떠나는 농촌이었다면, 이제는 찾아오는 농촌으로 탈바꿈하는 프로그램을 계획하였고 이를 운영하고자 설명회를 갖고자 합니다. 전국 어디나 마찬가지겠지만,…
08-16
4915
촛불정국보다 더 위기는 남원시이다. 남원시가 행정 수행 능력이 있는가! 촛불정국으로 다시 문재인 정부가 태어났다. 국민들은 “이것이 나라인가라”라는 불안감과 위기속에서 촛불시위에 참석 하였고, 이들이 모이고 모여서 결국 “무능한 정부, 범죄 정부를 몰아내고, 새로운 촛불정부를 탄생”시킨 신화를 만들어 냈다. 그만…
07-11
4914
[지역사회에서의 사이버 홍보]현대사회에서   정보력은 가장 큰 경쟁력이다. [Namwon Marketing 1.]넘쳐나는 정보, 범람하는 정보 속에서 어떻게 남원은 대처할 것인가라는 고민은 계속된다.  하지만 이러한 상황에서도 반목되는 것은 시민과 행정과의 괴리다. 행정은 엄청난 재원을 투자하면서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생각…
07-01
4913
지리산 둘레길의 생태적 재 발견  →지리산둘레길은 안내목이 만들어낸 생태적 여행지이다   남원문화대학 제13강 “지리산 둘레길의 생태적 재발견”이란 주제로 순천대지리산권문화연구원의 소병철 교수의 강의다.  요즘 지리산 둘레길이 조금은 관심밖으로 밀려나지 않았는가 하는 생각을 해본다. 그…
06-02
4912
남원문화대학 11강 "지리산과 임진왜란" 지리산문화연구단 김용철 교수...오늘은 새로운 관점에서 우리의 역사를 바라보도록 하네요...선조하면 조선왕조중 가장 나약하고 무능한 왕조로만 인식하지만, 과연 일본의 최고의 명장, 그중에서도 왜의 사무라이 시대를 통일한 최고의 명장이 계획한 전쟁에 대비한 왕조라는 점에서 볼때, …
05-19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
 
Copyright ⓒ www. All rights reserved.     contact:
상호(법인)명: 유한회사 남원포유 / 제보전화: 063)625-5857 / FAX: 063) 635-4216
주소: 우)55750 전라북도 남원시 옥샘길 31 (동충동)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하진상
등록번호: [전라북도, 아00490] / 종별: 인터넷신문 / 발행인·편집인: 하진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