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시 : 2018년 02월 26일 12시 + 즐겨찾기추가
총 게시물 4,928건, 최근 0 건
   

농촌문화체험지원 “플랫폼 운영”

글쓴이 : 편집실 날짜 : 2017-08-16 (수) 23:53 조회 : 515






농촌문화체험지원 플랫폼 운영

떠나는 농촌에서 찾아오는 농촌으로.....



농촌문화체험지원을 하는 플랫폼을 운영하고자 사업설명회를 합니다.

우리고장의 농촌이 그간 떠나는 농촌이었다면, 이제는 찾아오는 농촌으로 탈바꿈하는 프로그램을 계획하였고 이를 운영하고자 설명회를 갖고자 합니다.

전국 어디나 마찬가지겠지만, 농촌에 대한 여러 가지 사업시설들이 투자가 되어 있지만, 대부분이 방치되어 있거나 운영력을 확보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설들은 물론, 마을의 마을 회관이나 황토방들이 사실상 운영을 하기엔 사실상 불가능한 상태죠....

사업비를 대 줄때는 사업비가 있으니 인건비가 나오니 사업을 한다고 하지만, 수익이래야 운영비는 고사하고 전기세도 벌기 어렵다는 것은 누구나 알수 있을 겁니다. 특히 홈페이지 자체도 운영하지 못한다거나 특히 마케팅이나 설령 체험을 하기 위하여 도시민들이 방문을 한다고 해도 마을에서 자체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는 것이 불가능 할 수밖에요..

이러한 문제점들을 해결하고 운영력을 지원하는 방안들이 검토됨은 물론, 홈페이지를 효과적으로 운영하고 또한 홈페이지를 각각의 시설이나 사업장들에 맞게 만들고 또한 운영하는 방향과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방향들을 제시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지리산문화해설사 자격과정을 이수하신 분들을 중심으로 사업설명과 또한 사업제안을 위하여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어떠한 관심과 어떠한 투자가 이루어질지는 모르지만, 얼마나 실현가능성에 대해서 평가를 할지 궁금하기만 합니다.

사실 몇분의 추진위원들에게는 이러한 사업구상에 대해서 2회에 걸쳐 사업설명회를 한바 상당히 좋은 반응을 얻었음을 생각할 때 많은 사람들에게 어떠한 반응이 있을지 궁금하기만 합니다.

내 개인적으로는 100%가 만족해 했을 때 가능성에 대해서 충분히 만족을 했을때만이 사업시도를 하려고 하고 있으며, 일단은 사업설명회에 불과하고 또한 여러 가지 추진되는 프로그램들을 소개하는 사전에 경험하는 기회를 가져서 참가자들이 감동이나 상당한 느낌을 가질때에 한해서 사업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사실 난 오랜 경험에서 나름대로 자신을 하는 부분이 있으며, 또한 참가하는 모두가 반응이 좋을 때 의욕도 있으며, 또한 참여하고픈 열망도 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다시말하면 운영하는 사람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지 못하는데, 다를 고객들에게서 호응을 얻을 것으로는 보지 않기 때문입니다.

최소한 지역의 관계자들에게 마저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감동을 주지 못할 바엔 다른 고객에게서도 감동을 얻어내지 못할 것은 뻔 하기 때문입니다.

농촌문화플랫폼을 통해서 우리고장의 농촌문화체험지원센터가 성공적으로 실천되어 다시한번 남원발전이라는 새로운 희망과 기회가 생기길 기대해 봅니다  

내일은 "농촌문화 플랫폼 운영"이라는 주제의 사업제안을 하는 설명회 계획하고 있습니다.

먼저, 전직중등부 교장으로 계셨던 선생님 몇분과 지리산 조합에서 근무하시는 공무원분 등..

여러분들에게 협조와 또한 사업계획에 대해서 설명을 했더니 아직까지는 좋은 방향에서 적극 참여하겠다는 약속들을 하십니다.
해서 자신을 가지고 지역내 농촌생활과 각종 시설들을 활용하는 방안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편집실 2017-08-17 (목) 00:28
내일은 "농촌문화 플랫폼 운영"이라는 주제의 사업제안 설명회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여러 전직 교장선생님들과 관심있는 분들에게 설명을 드렸더니 큰 관심을 갖고 추진을 해보자는 의견입니다.
먼저 프로그램을 직접체험해보는 것도 좋을것 같아서 시연을 해 볼계획입니다.
새로운 농촌문화를 만들어 볼 계획이긴 합니다만 어느정도나 행정의 협조와 참여자들의 의지를 발휘할지에 대해서 고민을 해 봅니다.
특히 여러 예외의 상황에서 검토를 해 볼 계획입니다. 염려되는 사항이나 각종 문제점에 대해서는 상당히 보완과 예상되는 부분들을 감안하였지만, 어떠한 상황이 전개될지는 모르기 때문에 더 많은 검토를 하해 보곤 합니다.
댓글주소 답글쓰기
시스템관리자 2018-01-06 (토) 23:22
남원시는 그저 돈쓰는 계획이나 운영하는 수준에서 멈추네요....
농업의 6차산업이 결국은 소비하는 것이라는 차원에서 생각하네요...
댓글주소 답글쓰기
이름 패스워드
비밀글 (체크하면 글쓴이만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총 게시물 4,928건, 최근 0 건
번호 제목 날짜
4928
행운은 스스로 만들어 간다. 심산유곡에서 심신을 말끔히 할 수 있다면 그것이 축복이다. 잠시 짬을 내어 고로쇠물이라도 마신다면 당신은 모든 걸 얻는 기분일 것이다.   남원지방에서는 삼국시대 신라와 백제전투 중 지고 있던 병사들이 고로쇠나무에 꽃인 화살틈새로 흘러내린 수액을 마시고 힘이 솟구쳐 전투에서 승리…
02-19
4927
2018년 남원시의회 “열린 의회상 구현”남원시의회(의장 이석보)는 2017년 한 해 지역의 화합과 남원 발전을 위해 열정과 노력을 다하였다. 올해도 변함없이 총16명의 의원들로 구성된 남원시의회는 임시회와 정례회를 비롯하여 내실 있는 의회운영과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으로 시민과 소통하며, 시정현안에 시민 의견을 적극 수렴하…
01-23
4926
전북 가야유적 호남에서 첫 사적 지정 예고- 남원 두락리․유곡리 고분군 사적 지정(1.23)예고 -▶ 5~6세기 경 역사적 학술적 가치 높이 평가하여 사적 지정▶ 장수 삼봉리 고분군과 침령산성 금년 하반기 사적 추가 신청▶ 전북가야 금년 93억 투자 발굴조사와 유적정비사업 추진▶ 전북가야 유적 발굴조사와 사적지정에 중점을…
01-22
4925
참고 :  세계잼버리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조금은 설명이 필요할것 같습니다. 지난 1991년 강원도 고성 제17회 세계잼버리 14대 대장으로 전북의 대원들을 인솔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해서 전북이 앞으로 잼버리 붐을 일으켜야 하는데, 아직은 활동상황이 보이지 않죠... 아마 머지 않아 활발한 활동이 시작될것으로 생각됩니다.…
01-07
4924
「함께 만들어 가는 더 행복한 남원」만든다 2018년 시정방향... 안정, 정착, 발전, 소통, 화합 역점신성장동력 안착- 영농복지- 현장밀착 복지행정 실현 남원시는 무술년(戊戌年) 황금개의 해를 맞아「함께 만들어 가는 더 행복한 남원」을 만들어 나가는데 매진하기로 했다. 인류와 가장 친근하고, 영민한 황금 개의 심성으로 서…
01-02
4923
 남원시의회(의장 이석보)는 지역의 화합과 남원 발전을 위해 열정과 노력을 다하여 왔다. 총16명의 의원들로 구성된 남원시의회는 임시회와 정례회를 비롯하여 내실 있는 의회운영과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으로 시민과 소통하면서 민의를 대변하였고, 특히 시정현안에 대한 각종 결의안, 건의안 채택하여 시민의견을 적극 대변하…
12-21
4922
2018년 남원시의회 의장 신년사 존경하는 9만여 남원시민 여러분!희망찬 2018년 무술년(戊戌年)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새해 희망을 가득안고 힘차게 솟아 오른 지리산의 붉은 태양처럼 2018년 새해에는 온 시민이 하나 되는 화합 속에 소망하시는 일들이 모두 이루어지는 한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올 한 해도 우리 남…
12-20
4921
.13시 현재
12-05
4920
.
12-05
4919
전북 장수서 가야 수장층 무덤을 알리는 마구류 출토재갈(판비), 발걸이(등자), 말띠꾸미개(운주), 말띠고리(교구) 따위로 다양 발굴현장 설명회 개최 / 11.9. 낮 1시 [신한국문화신문=한성훈 기자]  문화재청(청장 김종진)의 허가를 받아 장수군(군수 최용득)과 (재)전주문화유산연구원(원장 유철)이 조사하고 …
11-08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
 
Copyright ⓒ www. All rights reserved.     contact:
상호(법인)명: 유한회사 남원포유 / 제보전화: 063)625-5857 / FAX: 063) 635-4216
주소: 우)55750 전라북도 남원시 옥샘길 31 (동충동)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하진상
등록번호: [전라북도, 아00490] / 종별: 인터넷신문 / 발행인·편집인: 하진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