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시 : 2018년 04월 25일 13시 + 즐겨찾기추가
총 게시물 3,018건, 최근 1 건
   

남원시, 안정적인 영농활동을 위한 농업보험 적극 지원

글쓴이 : 시스템관리자 날짜 : 2018-04-12 (목) 10:23 조회 : 15

남원시, 안정적인 영농활동을 위한 농업보험 적극 지원 

- 재해보험 85% 지원, 안전보험 및 농기계보험 75%지원 -


 남원시는 농업인들의 안정적인 영농활동을 위한 각종 농업인 관련 보험을 적극 지원한다고 밝혔다.

 자연재해 등으로 인한 농가의 경영불안을 해소하고 소득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판매되고 있는 농작물 재해보험의 지원율을 2018년부터 85%로 대폭 상향시켜 농업인들의 안정적 소득기반을 조성하는데 힘쓰는 한편, 산재보험에서 제외된 농업인을 보호하여 생활안정을 도모하고 사회안전망을 제공하는 농업인 안전보험과, 농기계 운전 중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에 대한 보장을 해주는 농기계 종합보험을 각각 75%씩 지원해줌으로써 농업인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에 따라 농업인은 농작물재해보험 15%, 농업인안전보험 및 농기계종합보험 25%의 자부담만으로 가입이 가능하다.

 태풍 등 자연재해에 노출되어 있는 농업시설 및 농작물에 대해 보장을 해주는 농작물재해보험은 현재 벼, 밤, 대추, 감귤, 버섯재배사 및 버섯작물, 농업용시설 및 시설작물이 판매중이며, 벼 품목의 경우 지역 및 세부 계약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1ha(3,000평)당 자부담 18,900원의 자부담으로  가입이 가능하여 많은 벼 재배농가들의 가입이 기대되고 있다.
 또한 올해부터 전년도 무사고 농가의 경우 올해 보험료가 5% 추가 할인된다.
 벼 품목은 6월 29일까지 가입이 가능하며, 밤, 대추, 감귤은 4월 27일까지, 버섯재배사 및 버섯작물, 농업용시설 및 시설작물은 11월 30일까지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각 재배농가에서는 가입기간을 놓쳐 가입하지 못하는 농가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하다.
 농작업 중 발생하는 신체상해를 보상하는 농업인안전보험은 일반형 및 상해질병치료급여금 부담보형으로 가입이 가능하며, 보장유형에 따라 기본형 17,040 ~ 43,500원의 자부담으로 가입 할 수 있다.
 특히 농업인은 산재보험에서 제외되어 농작업 중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신체사고의 위험에 대해 보장이 열악하고 사고로 인한 휴업에 대한 보장 및 장해, 재활 급여금 등의 지원으로 영농 공백을 보장해 주므로 농업인의 안전보험 가입은 필수라고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농기계 사고 및 농작업 중 사고발생 시 농기계뿐만 아니라 농업인 자신의 신체상해, 타인의 신체 또는 재산 손해를 보상해주는 농기계종합보험도 25%의 자부담으로 가입이 가능하다.
 도로 및 농로를 이용하는 농기계 특성 상 사고의 위험성 때문에 농기계종합보험은 안전영농을 위해 가입이 필수적이며, 농기계손해는 물론 자기신체사고, 대인․대물배상이 가능하며, 특약 가입 시 적재농산물위험담보도 가입이 가능하고 트랙터, 콤바인, 경운기 등 12종의 가입이 가능하며, 보험료율은 가입 농기계에 따라 상이하다.

 남원시는 농업관련 보험의 중점 지원을 통해 농업인의 사회안전망을 조성하고 안정적인 영농활동 및 소득기반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예측할 수 없는 자연재해 및 발생 할 수 있는 사고들에 대해 대비하기 위해서는 보험에 대해 보다 많은 농업인들의 관심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밝혔다.

 농업관련보험들은 가까운 지역 농․축협 지점에서 가입이 가능하며, 각 보험 품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보험 가입 시 상담이 가능하다.

 남원시는 “농업인들이 이상기후로 인한 각종 재해에 대비하면서 안정적으로 영농에 종사할 수 있는 여건 조성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할 시기이다.”라고 말하며, “농협과 긴밀히 협조하여 시기를 놓쳐 가입 하지 못하는 농가가 발생하지 않도록 대농업인 홍보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것”이라 밝혔다.



   

총 게시물 3,018건, 최근 1 건
번호 제목 날짜
3018
농업기술센터 직원 하나된 일손돕기 추진- 포도 적기 적심(순따기)을 통한 품질향상 -  요즘 농번기에 농촌 노동력 부족이 가중되어 인부를 구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으로 적기 영농을 하지 못하여 애를 태우고 있던 상황에서 남원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이환중)에서는 직원 30여명이 남원시 금지면 장인수 농가에서 포도 적심(순…
11:53
3017
적기 영농 추진을 위한 마을 순회지도! - 벼 종자소독, 못자리 설치, 고추정식 준비 현장에서 농민 상담 - 남원시농업기술센터 이백농민상담소에서는 4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 동안 21개 전 마을을 대상으로 당면영농 적기 추진을 위한 순회 지도를 실시하였다.   중평야부 볍씨 담금 시기를 앞두고, 볍씨소독, 적량파…
04-24
3016
남원시 “농기계 안전사고 제로화 원년으로” 농기계 안전등화장치 부착 – 본격적인 영농기 이전 부착   곡우가 지난 요즘 농촌 들녘에서는 논 타작물 재배 농자재 준비와 밭작물 파종작업에 연일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남원시가 올해를 농기계 안전사고 제로화 원년으로 만들기 위해 발벗고 나섰다. 남원시는…
04-24
3015
목재제품 유통질서 확립을 위한 합동 점검 실시- 서부산림청, 목재제품 품질 유통 질서 앞장 서  -  산림청(서부지방산림청)은 목재제품의 품질향상과 안전성 확보를 위해 목재제품 품질단속반을 5개조 20명을 편성하여 전남, 전북, 경남의 목재제품 생산업체 및 수입·유통업체 등을 대상으로 5월 4일까지 합동 점검…
04-24
3014
국립공원, 산불예방 캠페인 전국 동시 실시- 지리산국립공원북부사무소, 남원역에서 대국민 서명운동 전개 -국립공원관리공단 지리산국립공원북부사무소는 지난 4월 21일 남원지역에서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장소 중 하나인 남원역에서 대국민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는 봄철 대형 산불 특별대책기간 건조한 …
04-23
3013
다수확 고추 재배를 위해 적기 정식을!  - 고추 육묘 적기정식 현장지도 강화 -   남원시 농업기술센터에서는 고추 정식시기가 다가옴에 따라 올바른 본밭 준비를 하여 적기에 정식되도록  현장지도를 강화하고 있다. 전년에 고추를 심지 않은 밭을 선택하여 사전에 토양 검사를 실시한다. 시비 처방전에 따…
04-23
3012
품목별 생산자 연구모임 역량교육 박차 - 사과 등 34개 품목생산 농업인에게 인기 만점 -   남원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환중)는 농업인간의 상호 정보교환 및 현장·실습형 교육 집중화를 통해 관내 농업생산자조직의 생산기술 수준 향상 및 고품질 농산물 생산을 목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품목 생산조직 연구모임 교육…
04-20
3011
특수농기계 면허취득으로 임대활성화 남원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환중)에서는 농업용 지게차, 굴삭기, 스키로더 등 소형 특수농기계의 면허취득으로 안전하고 효율적인 사용 및 농기계 임대사업을 통한 임대 활성화를 얻고 있다. 농업기술센터는 2010년도부터 2017년 전년도까지 1,300여명의 소형 조종사면허 취득자를 지원…
04-20
3010
광한루원 봄철 목조문화재 합동 소방훈련 실시  남원시 관광시설사업소는 20일 남원소방서와 합동으로 광한루원내 광한루에서 봄철 목조문화재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광한루 누각에 화재가 발생하는 가상 시나리오를 연계해 신속한 신고와 출동으로 유사시 화재대응 매뉴얼에 의한 현장대응 능력을 강화시키…
04-20
3009
축산농가의 든든한 우산,가축재해보험 가입하세요  남원시가 자연재해와 화재, 각종 사고로부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가축재해보험 농업인 부담금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남원시에서는 기상이변으로 인한 자연재해와 화재, 각종 사고 및 질병 등으로 가축 및 축사피해 발생 시 보험제도를 통해 신속한 복구를…
04-18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
 
Copyright ⓒ www. All rights reserved.     contact:
상호(법인)명: 유한회사 남원포유 / 제보전화: 063)625-5857 / FAX: 063) 635-4216
주소: 우)55750 전라북도 남원시 옥샘길 31 (동충동)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하진상
등록번호: [전라북도, 아00490] / 종별: 인터넷신문 / 발행인·편집인: 하진상